Post List

2015년 11월 12일 목요일

Windows10에 Apache+PHP+MariaDB 설치 및 연동하기.

1. 아파치 서버 설치 64bit
다운로드 사이트 : http://www.apachelounge.com/download/

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접속하면 그림1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. 여기서 필자의 환경에 맞는 [httpd-2.4.17-win64-VC14.zip] 를 다운받아 압축을 푼다.
그림1


압축을 풀고 C 디렉토리 밑에 그림2와 같이 [C:\Apache24] 로 변경한다.
그림2

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한 후 아래와 같이 명령을 입력한다.

1
C:\Apache24\bin\httpd.exe -k install
cs

하지만 필자의 환경에서는 그림3과 같이 에러가 나타났다. 이 에러는 아파치 configure 환경에 ServerName을 설정하지 않아 생긴 에러이다.
그림3

따라서 [C:\Apache24\conf\httpd.conf] 파일을 노트패드나 다른 에디터로 열어 아래와 같이 수정을 한다.
그림4
1
ServerName localhost:80
cs
이제 그림5와 같이 에러없이 실행됨을 확인할 수 있다.
그림5

2. PHP 설치 - 64bit
다운로드 사이트 - http://windows.php.net/download/

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한 후 그림6과 같이 자신의 버전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는다.
Non Thread를 받을 경우는 아파치와의 연동에 필요한 dll이 없음으로 Thread 버전을 꼭 확인 후 다운받아야 하며, PC 환경이 64bit인데 32bit를 받을 경우에도 아파치 실행 시 그림7과 같은 에러가 발생함으로 조심해야 한다.

그림6


그림7

다운로드 받은 파일 [php-5.6.15-Win32-VC11-x86.zip]을 압축을 풀고 [C:\PHP] 디렉토리로 이동 및 이름을 변경한다.

그림8

 C:\PHP에 있는 php.ini-development 파일의 이름을 php.ini로 변경 후 몇가지 설정을 한다.
그림9
1
extension_dir = "C:\PHP\ext\"
cs


그림10
1
2
3
extension=php_mysql.dll
extension=php_mysqli.dll
extension=php_pdo_mysql.dll
cs


3. 아파치 서버와 PHP 연동하기.
아파치의 환경설정 파일인 [C:\Apache24\conf\httpd.conf] 파일을 에디터로 연 후 마지막 줄에 아래와 같이 추가하여 준다.

1
2
3
PHPIniDir "C:/PHP/"
LoadModule php5_module "C:/PHP/php5apache2_4.dll"
AddType application/x-httpd-php .html .php
cs


이제 아파치 서비스 모니터에서 아파치를 [Restart]를 한 후 에러가 없으면 연동이 완료된것이다.


그림11



4. MariaDB 설치하기 - 64bit
기존에 포스팅한 글을 링크하였으니 참고하시기를...


5. PHP 소스코드를 아래와 같이 입력후 [C:\Apache24\htdocs\index.php] 로 저장 후 브라우저에서 그림12와 같이 실행한다.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<?php
// DB 연결
$mysqli = new mysqli('localhost', 'root', '지정된 패스워드 입력', 'information_schema');
if ($mysqli->connect_errno) {
    die('Connection Error ('.$mysqli->connect_errno.'): '.
    $mysqli->connect_error);
} else {
    echo ("DB Connected!");
}
// PHP 정보
phpinfo();
?>
cs


그림12

이상으로 Apache,PHP,MariaDB 를 Windows10에서 설치 및 연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.



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